LOGO

돋보기

바이오파마, SG6 플랫폼 활용 mRNA 백신 기술 중국 특허 등록 (2024-04-19)

감염병 예방과 치료에 새로운 전환점 기대

약물 전달 플랫폼 전문기업 바이오파마는 약물전달기술 플랫폼 ‘SG6’을 활용해 개발한 mRNA 백신 기술 '백신조성물 및 백신조성물의 제조방법(특허번호 : ZL 2022 8 0011599.1)'이 중국에 특허 등록됐다고 419일 밝혔다.
 

SG6는 단백질이나 펩타이드와 같이 분자량이 큰 물질을 효과적으로 세포 내로 전달할 수 있는 고급 기술이 적용된 플랫폼으로 이를 활용한 mRNA 백신 기술은 감염병 예방과 치료에 새로운 전환점을 열 것이라는 기대를 받고 있다. 이번 특허는 바이오파마의 다년 간의 연구 개발 노력으로 기술력의 혁신성을 인정 받은 결과라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.


중국은 전 세계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의약품 시장으로
, 바이오파마의 mRNA 백신 기술이 특허 등록되면서 그 효과적인 활용과 보급의 가능성이 커질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.


바이오파마 관계자는
“mRNA 백신 기술의 중국 특허 등록으로 다방면의 활용 가능성이 높아졌다이번 성과는 중국 시장에서 기술 이전 논의와 함께 다양한 분야의 개량신약 연구 협력 등의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.


이어
전달물질인 SG6가 중국의 병원연구소 등 다양한 의료기관에 수출될 시 연간 수백억의 매출이 기대된다“mRNA 백신 기술의 보급과 활용을 촉진해 전 세계적 감염병 대응에 지속적으로 기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.
 



최민호 기자fmnews@fmnews.co.kr

※ 저작권자 ⓒ 한국마케팅신문. 무단 전재-재배포 금지

목록으로

HOT NEWS 더보기

마케팅신문
다이렉트셀링

오늘의 날씨 및 환율

booked.net
+27
°
C
+27°
+22°
서울특별시
목요일, 10
7일 예보 보기
사진